top of page

<개인정보 취급방침>
주식회사 파워콜(이하 ’회사‘)은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30조의2(개인정보 이용내역 통지)에 의거하여 개인정보 이용내역을 제공하고 있으며, 관련 법령 및 방송통신위원회 고시를 준수하여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
가. 회사는 회원 가입 시에 이용자로부터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로그인(회원가입)시
-앱 로그인
앱 로그인은 고객이 앱 앱에서 직접 등록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사용자를 구분하여 회원가입 처리한다.
-Google 로그인
Google 로그인 성공 시 회원 가입 처리하며
Google ID 와 등록된 메일계정(허용된 경우만)을 수집한다.
메일계정 허용 안 된 경우에는 구글 기본계정(Primary Account)로 대체 수집한다.
-Facebook 로그인
Facebook 로그인 성공 시 회원 가입 처리하며
Facebook ID 와 등록된 메일계정(허용된 경우만)을 수집한다.
메일계정 허용 안 된 경우는 구글기본계정(Primary Account)로 대체 수집한다
-Apple 로그인
Apple 로그인 성공 시 회원 가입 처리하며
Apple ID 와 등록된 메일계정(허용된 경우만)을 수집한다.
메일계정 허용 안 된 경우는 Apple이 제공하는 ID만 수집한다
※ 로그인시 수집된 정보는 서비스 가입 및 이용자 식별/회원 관리 및 커뮤니케이션용도로 사용된다.
2) ADID(광고ID), SNS계정, OS언어 , 앱버전 , 앱ID ,결제기록, 접속IP정보
-이용자의 관심,기호, 성향의 추정을 통한 맞춤형 컨텐츠 및 서비스 제공
-업데이트 정보 제공 기타 고객지원 및 알림.
3) 단말기 정보
-통신사명,기기 모델명,OS버전 고객 유형 구분/ 통계 분석 관리
-Rooting 여부 , Memory , Disk 이상행위 탐지및 분석
※ 귀하께서는 필수항목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으나, 동의를 거부하실 경우 서비스 이용을 하실 수 없습니다.
나. 회사는 결제,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이용자의 휴대폰 번호
2)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이용자 휴대폰 상태정보 (유심 통신사, 앱 버전, OS 정보)
3) 신용카드 결제 시 신용카드번호, 유효기간, 비밀번호, 생년월일
4) 서비스 이용기록 정보
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본 어플리케이션을 실행 또는 사용함으로써 자동으로 수집
2) 서비스 사용 중 이용자의 자발적 제공을 통한 수집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가. 서비스 기본 기능의 제공
본 서비스는 이용자의 전화번호를 수집하여 이용자의 전화번호 기반으로 선불 충전 결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본 어플리케이션 이용자는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실행 시에 이메일을 수집하고 저장하여 이용자의 전화번호와 조합하여 개인식별을 위한 용도로 사용하게 됩니다.
나. 이용자의 유심 선불 충전 서비스 제공
다. 이용자의 선불 국제전화 충전 서비스 제공
라. 이용자의 해외 모바일 충전 서비스 제공
마. 충전 결과에 안내를 위한 문자 전송
바. 이용요금 결제를 위한 신용카드 결제
사. 이용자 관리(회원관리 및 본인확인)
아.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광고 활용
자.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차.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카.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참여기회제공, 접속빈도확인용)
※그 밖의 인권침해 및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개인정보는 일체 수집하지 않습니다.


3.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가.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3)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4. 개인정보의 이용
가.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오직 이용자에게 유익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만 이용합니다.
나. 회사는 이용자의 전화번호에 광고 문자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광고 문자메시지의 수신을 원치 않는 경우 수신된 메시지의 거부 기능을 통해 언제든지 광고메시지의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공급하는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17조의 규정에 따라 반드시 이용자에게 E-Mail이나 우편 등의 적법한 절차에 따라 통지하여 동의를 구할 것이며, 이때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해 거부할 수 있습니다.
라. 정보를 제공받는 제3자는 제공받은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또 다른 제3자에 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이를 성실히 이행하기 위해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와 당해 내용을 계약사항에 반드시 포함하여 서면기록으로 보존합니다.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함이 원칙입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정보를 보관합니다.
가. 보존항목: 휴대전화번호, 요금정보와 관련된 일체의 자료, 어플 설치/이용에 관련된 일체의 자료.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1) 전기통신 사업법 및 관계법령:5년
2)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3)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 결제정보는 고객 취소 요청 할 수 있는 기간 (약 30일)이 지나면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4)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보관
5) 통신비밀보호법 로그인 기록: 3개월
나. 이용자가 자발적으로 등록한 개인정보는 회원탈퇴 또는 회사는 서비스 중단 시까지 보유, 이용되며 사용자 데이타 삭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앱내 회원탈퇴 기능 이용. (토글메뉴:내정보>회원탈퇴>
-회원탈퇴 시 고객 정보는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2) 고객센터 02-811-3720 또는 이메일(앱.power@gmail.com)로 요청
-고객센타 또는 이메일 요청시에는 본인 확인후 데이타 삭제 처리됩니다.
다.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된 통계분석, 학술연구, 시장조사 자료는 계속 보유할 수 있습니다.
라. 회원이 1년간 서비스 이용기록이 없을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9조에 근거하여 개인정보를 삭제합니다.
마.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6. 개인정보 취급 위탁 동의
회사는 서비스의 향상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업체 또는 가맹점에 다양한 고객서비스 이행을 위한 업무를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위탁 계약시 개인 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되도록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가. 결제(신용/체크카드, 가장계좌 및 기타 결제수단) 및 결제도용방지   -㈜케이지이니시스, NHN한국사이버결제, ㈜유디아이디
나. 선불폰, 국제전화 충전을 위한 핸드폰번호 정보
-SK telecom, LG U+, Olleh, 7 mobile, EyesMobile, Codemobile, Snowman, WHOM, Myworld, FreeT, smartel, Eyagi ,BlueMobile, Yeoyou, AsiaMobile, DreamMobile, Value comm 등 이동통신사업자
다. 국제전화 충전 : 엘지유플러스
라. SMS 문자전송 : 엘지유플러스,
마. 통계 목적의 사용자 ID추적관리: Google Analytics / Google Firebase
바. 해외송금 : GME
사. 개인정보의 보유 기간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위탁업무를 위해 제공되는 정보는 해당 업무를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 제공되며, 위탁 계약 시 개인정보보호의 안전을 기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 엄수, 개인정보의 관한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있습니다. 동 업체가 변경될 경우. 회사는 변경된 업체 명을 개인정보취급 및 처리방침에 공지 합니다.


7. 개인정보 유출 방지 기술적 대책
가. 회사는 정보의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을 방지하기 위한 보안조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나. 보안조치로 웹방화벽, 방화벽(firewalls), 침입탐지시스템(Intrusion Detection System), 백업(Backup), 데이터 암호화(AES256), SSL통신등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적법한 절차에 따른 본인 인증 없이 공개되지 않습니다.


8.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앱 소유자
- 회사명: 주식회사 파워콜
- 주소: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28 에스티엑스브이타워 17층 1701호
2)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 이제혁 이사 (02-811-3700)
3)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 : 오광훈 차장 (02-811-3720)


9.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 공고일자 : 2017년 1월 16일
- 시행일자 : 2017년 1월 16일

bottom of page